2023 KtN
정연우 작가, 명상과 예술의 융합…명상의 예술을 담다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전문 회사 ‘시크릿타운(주)(대표 조현규)’가 주최한 제1회 '시크릿타운 호텔 아트페어(Secret town Hotel Art Fair, 이하 STAF)'에서 만나본 정연우 작가는 '만다라명상'이라는 독특한 장르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명상하는 화가이자 교사로 살던 정연우 작가는 근원적인 물음을 찾아 인도로 7살 된 아이와 함께 무작정 떠났고, 이 여정에서 얻은 영감으로 만다라 명상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고 전했다.
2012년 한국으로 돌아온 후, 정 작가는 만다라를 그리고 이를 안내하는 것을 자신의 소명으로 여기게 됐다고 언급했다. 정 작가의 작품은 사회 저명 인사들에 의해 소장되며 인정받았고, 일부는 '만다라타로'라는 형식으로 대중에게 소개됐다. 2021년부터는 순수한 근원 에너지와 빛의 진동을 주제로 작품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STAF에서 선보인 정 작가의 만다라 작품들은 다이아몬드, 사파이어, 루비와 같은 최상급 보석과 결합되어, 만다라의 순수한 빛의 진동을 강력한 생명 에너지로 확장시키는 독특한 예술을 선보였다.
정 작가는 성균관대를 수석으로 졸업하고, 홍익대 대학원을 졸업했으며, 여러 상을 수상하는 등 학문적 업적도 인정받았다. 또한 서울시교원연수원 우수 강사로 활동하며 만다라 예술 치유를 진행하고, 명지대 산업대학원에서 힐링 명상 최고위 과정 지도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2021년에는 뉴스메이커에 의해 한국을 이끈 혁신 리더 대상을 수상했다.
정연우 작가의 저서 "인생이 마법처럼 풀리는 만다라명상"과 관련 컬러링 북은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 했으며, 강남구 압구정동에서 '마음꽃세상 & 마음꽃아카데미' 원장으로 활동 중인 작가는 만다라명상을 통해 많은 이들에게 영감과 치유를 전하고 있다.
출처 : KtN(https://www.k-trendy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