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24 "이응미음 더 플레이스 아트페어"



‘이음 더 플레이스(이하 이음)’ 에서는 미술, 공예, 조형예술 등을 망라한 다양한 장르의 전시를 통해 한국 예술의 현주소를 온전히 표현해 보고자 노력해 왔으며 특히 이번 <이응미음 더 플레이스 아트페어> 기획전은 한옥에서 개최되는 국내 첫 번째 아트 페어라는 점에서 남다른 의미를 지닌다.


이번 <이응미음 더 플레이스> 아트 페어는 현대미술 분야의 영역을 넓히고 있는 프론티어 예술가들의 작품을 한자리에 모으는 시도를 통해, AI로 대변되는 현대사회의 급격한 변화 속에서 잊혀져 가는 ‘공존 공영’의 의미를 모색하고자 한다.


한국 예술의 백미인 한옥에 모인 30인 예술가의 고유한 예술적 특성과 철학이 대중과 공존하는 과정 속에서 자타(自他)의 분리 대신 따뜻한 인간애를 기반으로 ‘관계에 대한 고려’가 작동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이음’의 이번 아트 페어를 <이응미음 더 플레이스>라고 명명한 이유도 ‘이음’의 로고인 이음(연결하다)의 자음인 ㅇ과 ㅁ을 소리나는 대로 적음으로써, 예술과 공간, 문화와 사람, 전통과 현대가 조금 더 격의 없이 어우러지기를 바람과 동시에 생활의 쉼터이자 문화 예술의 숨터인 “공간(place)”를 통해 공존을 위한 삶의 방식을 좀 더 편안하게 탐색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았다.


본 페어는 총 3개 챕터의 전시로 구성된다. 첫 번째 챕터는 100 여년의 역사가 담긴 매력적인 한옥에서 경복궁의 전경을 차경으로 맞아 들여 은은한 풍경소리와 함께 즐기는 ‘사색의 공간’이다.


두 번째 챕터는 국내외를 망라하여 열정적으로 활동하는 회화 작가인 고영훈. 정연우. 이태성. 요요내스티. 윤송아. 유충목. 아이라최. 이재열. 엔조. 김재현. 예진. 김선현. 손정기. 함보경. 콘스텔라 DL. 케일리킴. 로칸킴. 루카킴. 키미작, 손서현, 황현호의 작품들을 관람하는 ‘소통의 공간’이다.


세 번째 챕터는 말 그대로 ‘한땀 한땀’의 정수를 담은 공예,도예,조명 작가인 최원서. 이형준. 릿바이쉐도우. 조성현. 강동우의 작품들과 유앤디의 프리미엄 가구가 어우러진 ‘통섭의 공간’이다. 마지막 특별코너로 재미있는 아이디어의 일러스트 작가 공구이오, 찌드로잉, 제로스, 마리나텐 의 굿즈 작품들이 전시된다.


이번 페어가 전통의 품격, 현재의 아름다움, 미래의 가치를 연결하는 ‘이음’의 존재 의미가 빛을 발함과 동시에 미술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현대 예술의 서사가 이어지게 하는 기념비적 전시로 자리매김 하기를 바란다.



- 전 시 명 : 이응미음 더 플레이스 아트페어


- 장 소 : EUM THE PLACE (서울시 종로구 북촌로5나길 30)


- 전시기간 : 2024.02.21(수) - 03.31(일)


- VIP프리뷰 : 2024.02.21(수) – 02.25(일)


- 오 프 닝 : 2024.03.01(금)


- 시 간 : 오전 10시 – 오후 6시 (월요일 휴관)


- 관람비용 : 성인 15,000원 / 청소년 10,000원 / 어린이 8,000원


- 예약방법 : 인터파크 또는 네이버에서 예매 가능 / 현장결제가능


- 문 의 : 010-8138-0630[아트온엔터테인먼트]


Comments


bottom of page